default_top_notch
ad92
ad82
ad98
ad103
ad102
ad112

노랑풍선-히치메드 MOU 체결

기사승인 2022.10.31  21:54:52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다국어 문진 번역 플랫폼 제공

노랑풍선은 지난 4일, 글로벌 AI 문진 전문 기업 히치메드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국어 문진 번역 플랫폼 ‘이지닥’ 도입 및 장기적 협력 관계 구축에 나섰다.

환자가 26개 증상을 기반으로 한 문진표를 직접 작성하면 ‘이지닥’이 해당 내용을 번역해주고 이를 통해 현지 의사에게 정확한 건강 상태를 전달할 수 있다. 현재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가 지원되며 ▲베트남어 ▲아랍어 등 계속해서 지원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노랑풍선은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을 계획할 때 안전을 더욱 중시한다는 자체 조사 결과를 토대로 업무협약 및 ‘이지닥’ 도입을 추진했으며 이후 안전에 관한 고객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가이드 등 제3자를 통하지 않고 고객이 직접 현지 의사와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정확한 진료 및 치료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오경현 노랑풍선 온라인사업본부장은 “해외여행 시 고객들이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현지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대처 방법”이라며 “히치메드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소현 히치메드 공동대표, 오경현 노랑풍선 상무, 유지상 히치메드 공동대표

한편 노랑풍선은 여행객이 급증할 것으로 보이는 올해 말부터 ‘이지닥’을 제공할 예정이며 지원 언어가 확대됨에 따라 대상 고객도 늘려갈 계획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