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에어프랑스-KLM, 새 항공권 판매 방식 제공

기사승인 2020.09.20  23:03:08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아마데우스와 협력 NDC 기반 예약

에어프랑스-KLM과 아마데우스는 에어프랑스-KLM의 NDC(New Distribution Capability)콘텐츠를 아마데우스 트래블 플랫폼 및 NDC 기반 솔루션을 통해 여행사에게 제공한다.

앞으로 여행사가 NDC를 통해 에어프랑스-KLM 콘텐츠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에어프랑스-KLM 및 아마데우스와 상호 협정을 맺어야 한다. 

지난 몇 년 동안 에어프랑스-KLM은 자사의 NDC 서비스를 아마데우스 트래블 플랫폼에 연동하기 위해 아마데우스와 함께 노력해 왔다.

검색, 주문, 결제 등 예약 주요 단계가 이미 통합됐으며 올해 4분기에 파일럿 여행사들이 이 플랫폼에서 NDC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서비스 기능을 갖춘 완전한 통합은 2021년 상반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여행사는 트래블 API 또는 셀링 플랫폼 커넥트와 같은 아마데우스 솔루션을 통해 에어프랑스–KLM의 콘텐츠를 검색, 비교, 예약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상용 여행객들이 아마데우스의 크립틱 트래블&익스펜스를 통해 NDC 기반에서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다.

이것은 전 세계 항공사와 여행사에 광범위하게 NDC 도입을 추진하려는 아마데우스 NDC [X] 프로그램의 또 하나의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NDC 연동시 발권부터 선택 폭 넓어져  혜택이 다양해진다. 여행사 사이트에서도 기존보다 좀 더 저렴한 운임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게 되며 좌석 지정이나 수하물 추가, 엔터테인먼트 선택 등 항공권 발권 시부터 맞춤 선택이 가능해진다. 결과적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마데우스 여행 사업부 사장인 데시우스 발모비다는 “이번 협의는 대규모의 NDC 도입을 가능하게 해 양사의 NDC 상용화에 중요한 단계”라며 “새로운 판매 방식에 대한 여행 업계의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항공사, 여행사 및 소비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 가능한 판매 채널을 구축함으로써 우리의 기술력과 협력 방식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에어프랑스-KLM의 최고 영업 책임자인 피터 부츠마는 "NDC는 에어프랑스-KLM 고객들이 새로운 가격 정책이나 맞춤형 번들 상품같이 더 매력적이고 개인화된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혁신이며 이번 합의는 NDC 판매 채널을 완성하는 전략에 중요한 단계로 특히 상용 전문 여행사와 같이 고급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여행사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