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홍콩상품 팔아도 되나?···“된다”

기사승인 2020.01.19  22:35:09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대부분 정상화, 홍콩관광청 현지 정보 실시간 제공

홍콩 시위사태가 정상화 국면에 접어들면서 홍콩 여행 역시 ‘안정’ 단계로 접어들었다.

외교부는 지난 17일을 기해 ‘여행자제’에서 ‘여행유의’로 한 단계 하향조정하며 사실상 홍콩여행 정상화를 밝혔다.

이번 여행경보단계 조정은 최근 홍콩 시위 사태가 안정적 추세를 보이는 데 따른 결정으로 상반기 홍콩 여행 수요는 점차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홍콩관광청은 현지 상황이 안정 단계에 접어듦에 따라 실시간으로 현지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전달한다.

현지 체류중인 홍콩 현지인은 물론 한국과 홍콩을 출장으로 오가는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블로그)’를 통해 실시간 홍콩 상황을 전한다. 지난 14일 첫 선을 보인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은  블로그를 통한 홍콩 여행 및 상황에 관련한 질문들에 실시간으로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동, 소비자들의 궁금증 해소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목소리에 귀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에 ‘실시간 홍콩’에서 전달한 바에 의하면 현재 공항은 시위에 대한 영향 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공항을 오가는 AEL 포함, 홍콩의 모든 교통수단 역시 정상 운영되고 있다. 이같은 홍콩의 교통 상황 역시 60초 간격으로 업데이트 되는 ‘HKeMobility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홍콩관광청은 ‘HK IS ON‘이라는 캠페인명으로 웹사이트를 운영, 항공과 호텔을 비롯한 다양한 홍콩의 어트랙션과 쇼핑몰, 레스토랑 & 까페들의 할인 혜택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중이다.

캐세이퍼시픽과 티웨이항공이 선보이는 항공 특가와 홍콩의 3대 놀이공원으로 꼽히는 디즈니, 오션파크, 노아의 방주 포함, 빅버스(Big Bus)와 옹핑(Ngong Ping)360 케이블카와 같은 홍콩의 즐길거리 등 최대 50% 할인 특가들을 제공한다.

더불어 호텔스닷컴에서도 홍콩 호텔 특가를 선보여 가성비와 가심비가 함께 하는 여행을 완성시켜 준다. 특히 란타우 섬에 위치한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는 시위와 무관한 장소로 평소처럼 홍콩을 즐길 수 있다.

◆‘정대리의 홍콩 이야기’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hktb1/221770759196

https://blog.naver.com/hktb1/221770122574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