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루프트한자 그룹, 상용 고객 프로그램 개편

기사승인 2019.11.18  23:17:00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쉽고 투명한 포인트 시스템 및 평생 등급 회원제 도입

루프트한자 그룹이 상용 고객 프로그램을 개편한다

자사 등급 회원 프로그램을 간편화해 보다 쉽고 투명한 적립 시스템을 제공한다는 방침으로 프리퀀트 트래블러(Frequent Traveller), 세나터(Senator), 혼 써클(HON Circle) 등급을 보다 쉽게 달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개편한다.

이를 통해 충성 고객은 보다 큰 혜택을 받게 되며 장기 상용 고객인 프리퀀트 트래블러와 세나터 등급 회원의 경우 향후 평생 등급 회원이 될 수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변경은 2021년 1월 1일 이후에 이용하는 항공편부터 적용된다. 

2021년부터 변경되는 주요사항은 다음과 같다.

먼저 기존 등급 마일리지를 포인트 시스템으로 대체할 수 있다.
현재 마일리지로 정의되던 부분이 줄어든다. 항공편 이용 시 제공되는 보너스 마일리지는 그대로 유지되고 등급 회원에게 제공되던 현재의 등급 마일리지 및 혼 써클 마일리지 대신 포인트가 제공된다. 포인트는 이용하는 객실 클래스와 국내선 혹은 국제선 항공편인지에 따라 다르게 지급된다.
     
또한 기존과 같이 모든 스타 얼라이언스 소속 항공사의 등급 마일리지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반면 프리퀀트 트래블러 혹은 세나터 등급에 도달하기 위해서 필요한 포인트의 절반은 오스트리아 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및 '마일즈 앤 모어(Miles & More)' 협력 항공사인 브뤼셀 항공, 유로윙스, 아드리아 항공, 에어 돌로미티, 크로아티아 항공, 폴란드 항공, 룩스에어를 이용하여 적립해야 한다.

아울러 현재와 같이 상용 고객은 위의 항공사들을 이용해서만 혼 써클 회원(HON Circle Members)이 될 수 있다. 혼 써클 회원의 경우, 이전과 달리 이코노미 클래스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편 이용 시에도 혼 써클 등급 달성 혹은 유지를 위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해졌다.   

향후 장기 상용 고객에게 프리퀀트 트래블러와 세나터 등급을 종신 부여할 예정이다. 등급 기준은 오스트리아 항공,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및 마일즈 앤 모어 협력 항공사가 운항하는 항공편에서 적립한 포인트의 합계다. 또한, 10년 동안 세나터 또는 혼 써클 등급을 유지하면 평생 세나터 등급 회원이 된다.

상용 고객 등급 유효 기간은 최소 1년에서 최대 26개월까지로 변경되며 모든 등급 회원은 1년 동안 등급 달성 혹은 유지에 필요한 포인트를 적립해야 한다.

마일즈 앤 모어의 보너스 프로그램은 변경 없이 유지된다. 기존과 같이 보너스 마일리지는 항공편 이용 및 렌터카, 호텔, 쇼핑 등 일상생활에서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다. 

변경되는 포인트 시스템 및 더 자세한 정보는 '마일즈 앤 모어(Miles & More)'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