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6
ad70
default_setNet1_2
ad71
ad65
ad63
ad62
ad69
ad45
ad66
ad75
ad76

‘탈 패키지’ 선언한 하나투어, 상품 구성은?

기사승인 2019.06.18  00:14:56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애자일' 조직 신설 후 첫 유럽 상품 선보여

하나투어가 최근 탈(脫) 패키지 여행상품에 집중하고 있다. 정형화된 패키지에서 탈피, 고객이 원하는 차별화된 여행 상품을 만들겠다는 의도다.

하나투어는 올 4월,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혁신 조직인 ‘애자일(Agile) 팀’을 신설한바 있다. '애자일(Agile)’이란 일정한 계획 또는 관습에 따르기보다 신속하고 유연하게 상품을 개발하는 방법론을 일컫는다.

‘애자일(Agile) 팀’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상품 개발, 운영, 판매까지 모든 업무를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자기 완결형 조직으로 고객 중심으로 변하는 과정을 축적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직책자 없이 프로젝트마다 PO(Product Owner)를 두며 임직원 대상으로 신상품 쇼케이스를 여는 등 기존 회사 운영방식과도 차별화했다.

유럽 지역을 첫 시작으로 패키지의 단점을 과감히 제외한 ‘따-함께 신나게’와 니치 마켓을 겨냥한 ‘플로리스트 투어’ 등을 신상품으로 내놨다.

◆패키지 단점 빼고, FIT 장점 더하고
하나투어는 패키지의 단점은 제외하고 자유여행의 장점은 포함한 신상품 ‘따-함께 신나게’를 선보였다. 따로 또 함께 어울려 신나게 여행할 수 있다는 의미로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체코&오스트리아 9일’을 출시했다.

하나투어 설문조사에 따르면 2040 고객 10명 중 8명은 패키지여행의 ‘편리함’은 선호하지만 선택 관광 등의 ‘불편함’ 때문에 자유여행을 떠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가이드/기사 경비, 쇼핑센터 방문, 선택 관광을 모두 없앴고 행사 인원도 20명으로 제한했다. 다만, 도시 이동은 쾌적한 단체 버스로 이동하고 전문가 설명이 필요한 구간은 가이드가 동행해 편리함은 그대로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가이드 일정 중 언제든 자유일정을 선택할 수 있으며 기존 패키지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이색 체험도 포함했다. 프라하 버킷리스트 1위 스카이다이빙과 경비행기 투어, 스냅 촬영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소도시 자전거 라이딩, 프라하 노을 피크닉도 즐길 수 있다. 맛집 탐방을 즐기는 젊은 층을 겨냥하여 식사는 ’트립 어드바이저’ 상위 랭크된 현지 레스토랑에서 진행된다. 올 하반기부터는 이탈리아, 스페인, 서유럽까지 상품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 ‘플로리스트 투어’
플로리스트가 전문 직종으로 각광받으면서 해외 ‘꽃 유학’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추세다. 하나투어는 유럽의 유명 플라워 레슨 브랜드인 ‘지타 엘츠(Zita Elze)’, ‘맥 퀸즈(Mc Queens)’와 독점 계약을 체결하고 ‘플로리스트 투어’를 단독 론칭했다.

유럽에서 3일간 유명 플로리스트의 감성이 담긴 플라워 레슨을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 통역 가이드를 통해 원활한 수업 진행이 가능하다. 수료 후에는 지타 엘츠 등 기관의 정식 수료증도 발급된다.

상품은 3일 플라워 클래스 수강권, 플라워 클래스 포함 에어텔, 플라워 클래스 포함 런던, 파리 9일 패키지가 준비돼 있다. 패키지는 전 일정 4성급 호텔에 숙박하며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는 헝지스 꽃 시장을 방문하는 등 ‘꽃 유학’에 알맞은 특별한 일정으로 구성했다.

한편, 하나투어 ‘애자일 팀’은 유럽 모터사이클 투어 등 다양한 신상품을 기획 중이며 일본, 동남아, 중국 등 전 지역으로 ‘애자일’ 조직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특집 인터뷰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