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82
ad98
ad103
ad102
ad112

인터뷰-김인수 아바타커뮤니케이션 이사

기사승인 2019.05.06  17:51:27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오는 6월1일 무료 B2B 직거래 ‘가잔다’ 오픈
기존 판매사가 더 많은 오픈마켓 지양 운영
회원가입 시 ERP 프로그램까지 무료 제공

지난 1988년 여행업에 입문, 랜드사와 여행사 등 업계 수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ERP(enterprise resources planning 기업자원관리)시스템을 선보인 아바타커뮤니케이션에서 오는 6월 1일 오픈 예정으로 또 하나의 플랫폼을 선보인다.

기존 여행 협동조합, 랜드 연합사 등에서 사용했던 상품 거래 온라인 플랫폼을 생각하면 오산이다. 판매자만 가득 정작 구매자는 찾아 볼 수 없었던 것과는 달리 아바타커뮤니케이션에서는 구매자가 압도적으로 많은 시스템 운용을 목표로 막바지 오픈 준비를 하고 있다.

기존 아바타 ERP에 상품 거래 시스템을 장착한 '가잔다(GAJANDA)'의 오픈을 앞두고 김인수  아바타커뮤니케이션 이사를 만났다.

김인수 아바타커뮤니케이션 이사

-'가잔다' 는 무엇인가?
한마디로 '오픈마켓'이며 중소 여행사 전용 B2B 직거래 포털사이트다. 온라인을 베이스로 하는 장터라고 이해하면 된다. 판매자는 온라인 플랫폼에 무료로 상품을 올리고 이를 필요로 하는 구매자 역시 상품 확인 후 거래할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이다.

-기존 유사한 플랫폼이 많았다
맞다. 하지만 대부분 구매자 보다는 판매자가 많았다. 기존 플랫폼의 실패 요인이라 할 수 있다. '가잔다'는 1대2 또는 1대 3 비율로 구매자가 월등히 많은 오픈 마켓을 추구한다. 이로인해 실제 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한다.

-어떤 방법으로 가능한가?
'가잔다'는 회원 가입비용 및 기타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기존 판매사들이 가장 귀찮아하던 상품 등록 역시 우리가 대행해준다. 회원사가 직접 상품 등록을 할 수도 있지만 이마저도 귀찮다면 우리가 직접 올려준다. 업무 시간 활용면에서도 좋다.

-단순히 무료거나 상품 등록을 대행해준다고 구매자가 오지는 않는다
'가잔다'는 기존 아바타 ERP를 사용하고 있는 구매사들 뿐 아니라 아바타 ERP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미니 아바타 ERP'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오픈마켓인 '가잔다' 프로그램까지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석이조'를 넘어 '일석삼조'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시스템 구조

-'미니 아바타 ERP' 프로그램은 어떤 기능이 있나?
고객관리, 거래처관리, 오픈마켓, 상품등록관리, 출퇴근 관리, 직원인사관리, 일정표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오픈마켓에서의 거래 역시 무료인가?
상품등록 및 판매, 거래 수수료 모두 무료며 판매사와 구매사가 직거래하는 방식이다.

 -회원 자격은?
여행업 인허가 업체로 여행사, 랜드사, 해외 현지 여행사 등 모두 가능하다. 하지만 현재 1군~2군 레벨의 패키지 여행사는 입점 할 수 없다.

-이유는?
'가잔다'는 중소 또는 영세 업체들이 가격 부담없는 거래를 실현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업체들의 포털사이트라는 철학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가잔다' 페이지 구성 화면

-상품 구성 카테고리는?
항공사별 실시간 좌석을 최저가로 제공하며 전 세계 호텔, 랜드사, 해외 현지여행사 입점이 가능하다. 또한 지방 출발 상품. 여행사, 랜드사 제공 패키지 상품, 전 세계 호텔, 골프, 허니문, 박람회, 트레킹 등 테마별 상품, 전 세계 단품 상품, 해외 골프장 상품, 세계 각국의 티켓(입장권), 유럽, 일본 각국의 패스, 전 세계 비자 대행업체 등 등록이 가능하며 여행관련 정보를 위해 업계 전문지를 통한 뉴스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지역, 또는 상품 내용이 업체별 중복될 경우 대처는?
기존 랜드 연합사 등 각 조직 및 단체에서는 회원사별 지역이 겹치거나 상품이 유사할 경우 1~2업체로 제한을 두었지만 '가잔다'는 오픈마켓의 성격이 짙은 만큼 제한을 두지 않을 것이다.

-추가 서비스 또는 기능이 있다면?
'가잔다' 회원이 되면 앞서 말했듯, 미니 아바타 ERP가 제공된다. 오픈마켓만 이용하려면 여기까지다. 하지만 합리적 비용으로  자체 홈페이지를 갖고 싶다면 부담없는 월정액으로 홈페이지까지 제작 운영해 준다. 아바타ERP-가잔다-홈페이지 이 3개의 프로그램은 연동형으로 한 곳에만 상품을 올려도 3개의 프로그램으로 연동되기 때문에 기업차원에서는 전사적 자원관리가 한번에 가능해진다.

-시장에서 어떤 반응이 예상되나?
기존 플랫폼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팽배하다. 하지만 '가잔다'는 다르다. 단순한 오픈마켓의 개념을 넘을 뿐 아니라 업계 거래 활성화가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업계에서 소외된 업체들끼리 상생, 협력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며 하는 바램에서 선보인 프로그램이다. 누구나 부담없이 가입하고 찾을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아바타 ERP 직접 체험하기
www.avatarerp.net 접속 후-소규모 여행사 데모/랜드사 데모/인바운드 여행사 데모 중 하나 클릭-작은창이 나오면 상단 여행사직원 박스 밑- 비밀번호 란에 erp*0501 입력 후 클릭-사용

◆상담 및 문의
02-737-6656 / 010-5179-6669
avatarerp@gmail.com

www.avatarerp.net
www.gajanda.net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