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117
ad116
ad92
ad98
ad103
ad102
ad118
ad119
ad112

한국 여행객 ‘숙소 등급’ 우선

기사승인 2024.06.13  20:38:28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아고다 조사 데이터 발표

아고다(Agoda)에 따르면 올해 이른 여름휴가를 위해 한국인 여행객들이 숙소를 검색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한 검색 필터는 ‘숙소 등급’, ‘조식 포함 여부’ 및 ‘투숙객 이용후기 평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월 중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 여행객들에게는 숙소 등급, 조식 포함, 투숙객 이용후기 평점, 수영장, 예약 무료 취소 정책 순으로 다양한 검색 필터가 인기를 끌었다.

데이터에 따르면 한국인들은 럭셔리 여행을 원하는 동시에 실속있는 여행 경험을 중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럭셔리 여행에 대한 선호도는 4성급 및 5성급 숙소의 높은 수요를 통해 드러났다. 

동시에 많은 한국인 여행객들이 ‘조식 포함’ 필터를 이용해 검색하는 등 실용성에 대한 선호 경향이 높았다. 최다 이용 필터 4위를 차지한 ‘수영장 시설 포함 여부’ 역시 한국인이 많이 찾는 필터였다. 또한 ‘투숙객 이용후기 평점’ 필터 및 ‘예약 무료 취소 가능한 숙소만 표시’ 옵션의 인기는 한국인 여행객의 신뢰성을 중요시하는 면모를 보여주었다.

이준환 아고다 한국지사 대표는 “한국 고객들이 우선시하는 검색 필터가 시사하는 인사이트를 통해 오늘날 한국인 여행객들이 숙소에 대해 얼마나 높은 품질과 깊은 경험을 추구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아고다는 모든 여행객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누구나 자신의 선호 사항에 최적화된 우수하고 저렴한 숙소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보장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고다 플랫폼은 사용자 친화적인 필터를 통해 한국인 여행객들이 5성급 리조트부터 집과 같은 안락함을 선사하는 도심의 실용적인 호텔까지 각자의 니즈에 가장 적합한 숙소를 맞춤 검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정훈 기자 kjh@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