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82
ad98
ad103
ad102
ad112

“이탈리아 워크샵은 좀 특별했다”

기사승인 2023.11.05  21:47:40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오페라 공연과 함께한 비즈니스 상담

이탈리아 관광청이 주최한 ‘Workshop Italia 2023 a Seoul’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Workshop Italia a Seoul’ 는 이탈리아 관광청이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B2B 상담 행사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의 관광 활성화와 교류 증진을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 관광청, 철도청, 여행사, 호텔 등 15개 업체에서 방한, 다시 살아나는 한국 시장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김보영 이탈리아 관광청 한국 대표는 이탈리아 참석자들과 한국 시장에 대한 브리핑을 통해 다양해지고 있는 한국인의 이탈리아 방문 트렌드 정보를 전달했으며 오후에 진행된 워크샵에는 여행사, 항공사 및 미디어 포함 100여 명이 넘는 인원이 B2B 상담에 참여했다.

워크샵 세션에 이어 인플루언서를 포함, 여행업계의 관계자 등 100명의 청중을 초대해 <Arena di Verona>(아레나) 오페라 공연이 진행됐다. 

▲이탈리아 관광청 워크샵 /트래블데일리 DB

에밀리아 가토(Emilia Gatto) 주한 이탈리아 대사는 축사를 통해 학생시절 처음으로 방문했던 베로나의 야외 오페라에서의 감동적인 순간을 떠올렸으며 행사를 주최한 김보영 이탈리아 관광청  한국 대표는 “아레나와 같은 세계적인 오페라 공연은 이탈리아의 풍부한 문화유산과 아름다운 풍경, 맛있는 음식과 더불어 이탈리아의 관광을 풍부하게 만드는 또 다른 이탈리아의 자산”이라며 “이탈리아 관광청에서는 이러한 문화적인 유산을 더욱더 활용하는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아레나) 오페라 공연 /트래블데일리 DB

<아레나>는 한해 동안 2000명이 넘는 한국인들이 아레나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매년 6월 초부터 9월 초까지 3개월 간 펼쳐지는데 올해 100회를 맞이한 기념으로 이번 방한에서는 아레나 오페라단의 두 성악가와 피아니스트를 동행했다. 

<아레나>는 셰익스피어의 소설 ‘로미오와 줄리엣’의 배경 도시 베로나(Verona)에서 열리는 한 세계적인 야외 오페라 및 발레 축제로 로마 제국이 가장 화려했던 2000년 전에 지어진 원형극장 아레나에서 펼쳐진다. 특히 2024년은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작곡가 쟈코모 푸치니(Giacomo Puccini)의 서거 100주년으로 101회 <아레나 디 베로나> 축제는 그에게 헌정하는 공연들이 함께 펼쳐질 예정이다.

▲이탈리아 관광청 워크샵 참가업체 /트래블데일리 DB

본 공연에는 현재 <아레나>에서 활동 중인 두 성악가와 피아니스트가 본 행사를 위해 방한했는데 소프라노에는 피렌체의 케루비니 음악원(Conservatorio Cherubini)을 수석 졸업하고 레나타 테발디(Renata Tebaldi)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한 라비니아 비니(Lavinia Bini),  바리톤에는 세계 오페랄리아 경연대회 3등을 수상하고 이탈리아 파르마(Parma), 스페인 마드리드 등지에서 활약 중인 자랑스러운 한국의 성악가 박영준, 그리고 피아니스트에는 피아노 뿐만 아니라 성악, 지휘 등을 공부하고 전공을 살려 피아니스트, 보컬 코치, 지휘자 등 다재다능하게 활동 중인 제라르도 펠리사티(Gerardo Felisatti)씨가 함께했다. 

<이탈리아 관광청 워크샵 참가업체> 
▲아레나 디 베로나 오페라 페스티벌(Arena di Verona Opera Festival) 
▲APG 코리아 / 레일클릭(RailClick) / ITA Airways (ITA 항공)
▲호텔 첼라이(Hotel Cellai) 
▲글랜스 호텔(Glance Hotel) 
▲마죠레 호수(Lago Maggiore) 
▲프리울리 베네치아 줄리아 주 관광청
▲더 몰 럭셔리 아울렛(The Mall Luxury Outlet)
▲트랜이탈리아(Trenitalia)
▲풀리아프로모치오네(Pugliapromozione) 풀리아 주 관광청
▲폴리냐노 아 마레 시 (Comune di Polignano a Mare) –
▲시칠리아 주 정부 관광과(Regione Siciliana) 
▲알바트로스 비치 호텔(Albatros Beach Hotel) –
▲아카시아 리조트(Acacia Resort)
▲노르마 바칸체(Norma Vacanze) 
▲시실리 트래블링(Sicily Travelling)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