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야간관광’ 특화도시 협의체 출범

기사승인 2023.06.01  21:59:02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문체부‧한국관광공사, 야간관광 BI 선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밤이 더 아름다운 한국을 알리기 위해 5월 31일 야간관광 특화도시 협의체를 출범하고 대한민국 야간관광 BI를 선포했다.

야간관광 특화도시는 야간에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 콘텐츠 및 관련 기반 시설을 갖춘 도시로 2022년도부터 문체부와 공사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 2022년에는 인천광역시와 통영시가 2023년에는 대전광역시, 부산광역시, 강릉시, 전주시, 진주시가 선정됐으며 야간 관광객 유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체재일수 및 지역 관광 경쟁력을 증대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사는 한국 야간관광의 거점을 구축하고 세계적인 수준으로 도약하기 위한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한국 야간관광 특화도시 협의체를 출범했다. 협의체에서는 특화도시 간 교류·협업, 국내외 공동 홍보ㆍ마케팅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 아울러 특화도시 간 성과공유제를 통해 야간관광 콘텐츠 품질관리와 성과측정을 하고 특화도시 사업의 야간관광 데이터 구축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공사는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해 대한민국 야간관광 BI ‘대한민국 밤밤곡곡’을 선포했다. 이는 대한민국 방방곡곡의 야간명소들의 매력을 널리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은 BI로 대국민 설문조사와 표적집단면접(FGI)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됐다. 공사는 향후 BI를 활용한 다양한 야간관광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