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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바운드 첫 타깃 태국·베트남

기사승인 2022.12.18  20:47: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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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지서 직접 한국관광 ‘세일즈’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류 중심의 K-컬처 확산에 힘입어 최근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동남아시장 수요를 극대화하고자 이달 중 집중적인 현장 마케팅에 나선다.

대상은 12월 현지 마케팅에 나선 시장은 코로나를 거치며 최근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태국과 베트남이다. 코로나 이전인 2019년 기준 태국의 방한객 수는 57만 명으로 전체 방한관광 규모에서 6위, 베트남은 55만 명으로 7위였다.

특히 올해엔 두 나라 방한객 수가 태국 15만, 베트남 18만 명을 기록, 전년 대비 각각 1803%, 784% 증가하는 빠른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공사의 이번 현장 마케팅은 외래관광객 3000만 명 시대를 앞당기려면 중단거리 시장인 동남아로 시장을 다변화해야 하고 회복세가 두드러진 동남아에 대한 발 빠른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
 
공사에선 지난 10월 새로 취임한 김장실 사장이 직접 현지 세일즈를 펼친다.

김 사장은 15일 태국 방콕에서 ‘2023-2024 한-태 상호방문의 해’의 시작을 알리는 선포식과 한국관광의 밤 행사에 참석, 한국-태국 간 문화·관광 교류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태국관광청과의 협력을 강화한다.

또한 16~18일 베트남 일정에서도 활발한 프로모션에 나선다. 16일엔 한국-베트남 양 국민의 관광편의 증진과 협력을 위해 언제 베트남관광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울러 같은 날 열린 국내 업계와 현지 기업 간 상담의 장인 트래블마트에 참석, 현지 업계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공사의 방한시장 활성화 의지를 피력하며 현지 마케팅에 힘을 실었다. 또한 17~18일 이틀간 공사 주관으로 열리는 ‘하노이 한국문화관광대전’ 개막식에 참석했다. 관람객 15만 명이 예상되는 이 행사에선 K-컬처를 주제로 꾸민 5개 한국문화관광체험관을 비롯, 다양한 한류 체험이 방문객들에게 제공됐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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