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호텔 서비스 미국-전 세계 1위, 태국-亞 1위

기사승인 2022.08.08  22:07:09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아고다, ‘2022 고객 리뷰 어워드’ 발표

아고다는 전 세계가 여행의 제약과 해외 봉쇄가 계속된 가운데 높은 점수의 고객 리뷰(8점 이상)를 받은 150여개 국가 3만 6000여개의 숙소를 발표하며 이들에게 ‘2022 고객 리뷰 어워드 (Customer Review Awards)를 수여했다.

‘아고다 고객 리뷰 어워드’는 합리적 가격과 가용성을 포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 호텔 및 숙박 파트너에게 수여되는데 숙박업체는 아고다의 수율 관리 시스템(Yield Control System)을 사용하고 있어야 한다.

올해 전 세계적으로 아시아가 1만 8670개의 숙소로 지역별 순위 1위를 차지했으며 유럽과 북미가 각각 2위와 3위로 그 뒤를 따랐다.

수상리스트에 7015개 숙소를 올린 미국은 올해 국가별 순위 1위를 기록, 뒤이어 태국 (4343개), 인도네시아 (2590개), 일본 (2053개), 인도 (1948개) 순으로 나타났다.

도시별로는 방콕이 681개로 1위, 발리(579), 파리(498), 치앙마이(479), 푸켓(451)순으로 상위 5위권을 기록했다.

아고다 이용 실태 조사(Usage & Attitude Study)데이터에 따르면 실제로 전 세계 여행객의 84%가 숙소 선택에 앞서 온라인 리뷰를 살펴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객 리뷰는 호텔과 숙소 파트너에게 서비스를 벤치마킹하고 개선시킬 수 있는 중요한 피드백을 제공해준다.

한편, 아고다는 올해 처음으로 ‘고객 리뷰 어워드’ 의 모든 수상자를 축하하고 알리기 위해 이들을 기재한 관련 페이지(https://www.agoda.com/customerreviewaward)를 개시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해당 페이지를 통해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숙소를 파악할 수 있으며 평점, 작성일, 작성자 통계, 언어 등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 리뷰를 필터링해 본인의 조건에 가장 적합한 숙소를 찾을 수 있다.

아고다의 고객 리뷰 어워드는 숙소청결도, 부대시설, 위치, 객실의 편안함, 품질, 서비스, 가격 대비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실제 고객 리뷰를 가지고 심사했다. 지난달 26일에 시상된 ‘2022 고객 리뷰 어워드’ 수상 숙소들은 이메일과 아고다 수율 관리 시스템 앱을 통해 안내됐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