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에어부산, 일회용품 근절 캠페인 실시

기사승인 2022.06.20  22:33:01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해피어스 챌린지’ 8월 31일까지 진행

에어부산이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환경보호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친환경 캠페인인 ‘Happy Earth, Happy Us(해피어스) 챌린지’를 실시한다.

에어부산은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시민 누구나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시민 참여형 기부 챌린지인 ‘해피어스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피어스 챌린지‘는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근절하고 텀블러와 머그컵 사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기획된 친환경 캠페인으로 텀블러, 머그컵을 사용한 사진을 지정된 해시태그인 ’#해피어스챌린지 #에어부산해피어스챌린지‘와 함께 본인 인스타그램에 게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에어부산은 참여자가 ’해피어스 챌린지‘에 동참할 사람을 지목해 환경보호 활동 실천을 독려하고, 보다 활성화되도록 할 방침이다. 에어부산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항공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에어부산은 ‘해피어스 챌린지’에 동참한 참가자들의 친환경 활동에 특별함을 더하고 사회적 가치도 창출하기 위해 게시물 1개 당 1000원을 적립해 기금을 조성한다.

에어부산은 기금이 일정 수준 모이면 공기 정화에 탁월하고 도시 열섬현상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인 ‘벽면녹화’ 사업을 추진해 도시 경관을 향상시키고 미세 먼지는 저감한다는 방침이다. 벽면녹화 설치 지점과 시기는 향후 부산시 사업과 연계 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에어부산은 안병석 대표 취임 이후 탄소 저감 운항, 페이퍼 리스 회의, 폐기 처분된 기내 좌석 커버와 승무원 캐리어 가방 등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상품 판매 등 친환경 대표 항송사로서의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