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115
ad98
ad103
ad102
ad112

가을 MZ세대 휴가 트렌드 ‘운캉스·호트’

기사승인 2021.09.13  21:45:49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호텔업계, 운동·레저 목적 패키지 봇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운동과 레저활동을 목적으로 여행을 떠나는 ‘스포츠케이션(Sports+Vacation)’이 주목받고 있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진 데다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의 성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Frip)이 MZ세대 47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2.4%가 휴가 시 액티비티 활동을 즐기겠다고 답했다. 액티비티 선호 이유로 ‘일상을 벗어난 새로운 경험을 위해’가 83.9%로 가장 높았다.

이에 호텔업계는 MZ세대의 신(新) 휴가 트렌드를 반영해 여유로운 휴식과 신나는 액티비티를 결합한 ‘운캉스(운동+바캉스)’ 패키지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카트 라이딩, 농구 등 야외 레포츠부터 요가, 필라테스, 퍼스널 트레이닝(PT), 스크린 골프·야구 등 실내 운동까지 다채롭다.

◆야외 레포츠 즐기는 가을 '운캉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탁 트인 해안 절경을 배경으로 익스트림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펀 루지’ 패키지를 선보였다. 아웃도어 체험형 테마파크 동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부산의 산과 바다를 만끽하며 신나는 카트 라이딩을 체험하는 스카이라인 루지 2회권을 제공한다.

이용객은 구불구불한 코스, 커브, 터널 등 스릴을 맛보도록 설계된 트랙 위를 질주하는 ‘루지 카트’와 기장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체어리프트 ‘스카이라이드’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디럭스 객실 기준 25만 원(VAT, 봉사료 별도)부터다.

서울신라호텔/어번 웰니스 패키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는 리뉴얼한 멀티코트에서 전문 선수들로 구성된 AAB(All About Basketball)의 노하우를 강습 받을 수 있는 ‘반얀트리 AAB 농구 아카데미’를 상시 운영한다. 주 2회 그룹 레슨으로 진행되는 농구 아카데미는 레슨과 더불어 미니게임, 슛 챌린지 등 AAB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반얀트리 AAB 농구 아카데미

그룹 레슨에 참여하는 회원은 AAB에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후 본인의 이니셜과 원하는 등번호가 새겨진 유니폼을 지급받는다. 강습 시간은 요일별로 상이하며 참여 인원은 4명에서 8명까지다.

◆이제 ‘호트’가 대세
파라다이스시티는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와 협업해 호텔에서도 언택트 힐링 누릴 수 있는 ‘호트(호텔+트레이닝)’ 프로모션을 실시 중이다. 오는 30일까지 ‘스위트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 이용 시 비대면으로 요가를 배울 수 있는 안다르 ‘호트 프로그램’ 혜택을 제공한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펀 루지 패키지

객실 내 요가 매트, 스트레칭 롱 밴드, 마사지 볼 등 다양한 요가 용품을 비치하고 안다르 앰배서더 강사들이 제작한 맞춤 요가 영상을 제공한다. 가격은 그랜드 디럭스 스위트 객실 주중(월~목)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100만 원부터며 객실 타입과 일정 및 인원에 따라 상이하다.(VAT 별도)

서울신라호텔은 건강한 삶을 제안하는 운동과 식단, 취미를 한데 모은 ‘어번 웰니스(Urban Wellness)’ 패키지를 내놨다. 호텔 내 피트니스센터에서 퍼스널 트레이닝 수업을 받을 수 있으며, 호텔 셰프가 만든 채식요리를 룸서비스로 맛볼 수 있다.
마음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수채화 키트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14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그랜드 코너 디럭스룸 기준 55만 원(VAT, 봉사료 별도)부터다.

그랜드 제주 조선은 가을 힐링을 선사하는 ‘포 레스트(FOR REST)’ 패키지를 판매한다. 2박 이상 투숙하는 패키지 이용객은 웰니스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싱잉볼 연주로 명상과 스트레칭을 돕는 ‘싱잉볼 요가’, 물 위에서 균형감각을 깨워주는 ‘플로팅 요가’, ‘원 포인트 수영 레슨’, ‘홈 필라테스’, ‘스냅사진’ 총 5가지 프로그램 중 1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신관 전 객실에 짐볼체어를 비치해 객실에서 간단한 운동도 할 수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가격은 디럭스룸 기준 39만 원(VAT 별도)부터다.

그랜드 제주 조선/포 레스트 패키지

호텔 서울드래곤시티는 호캉스와 인기 실내 스포츠를 결합한 '스크린 골프&스크린 야구’ 패키지를 출시했다. 투숙객은 그랜드 머큐어 서울 용산의 피트니스클럽에서 스크린 골프 18홀(2인) 또는 스크린 야구 최대 1시간(2인)을 즐길 수 있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스크린 골프 패키지 25만 원부터, 스크린 야구 패키지는 20만 원(VAT 별도)부터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