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여행 플랫폼 이렇게 만들어야···

기사승인 2021.04.12  21:35:10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호텔스컴바인, 콘텐츠·기능·활용법 소개

호텔스컴바인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여행을 계획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사 플랫폼 이용 가이드를 소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만의 색을 담은 여행을 완성시킬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만의 이용 팁을 활용 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 검색창에 원하는 도시 혹은 지역을 검색하면 전 세계 수많은 호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만일 검색 상단에 원하는 호텔이 있다면 바로 예약을 진행하면 되지만 어떤 호텔이 좋을지 고민이 앞선다면 상세 검색 부분을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상세 검색에는 호텔 등급, 가격대, 위치, 고객 평점 등 4가지 검색 필터링 카테고리가 있다. 검색자가 선호하는 호텔 등급, 가격대, 원하는 위치 등을 지정할 수 있고 만일 이용 후기를 중시한다면 고객 평점을 다양하게 세분화 해 선택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상세 검색 부분의 편의 시설 필터링 기능을 고객이 자유롭게 원하는 호텔을 커스터마이징 해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편의 시설 카테고리에서는 금연 객실, 레스토랑·수영장·루프탑 등의 부대시설 보유, 장애우 편의시설 등 다양한 특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맞게  반려동물 동반 가능을 선택하면 반려견 혹은 반려묘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를 보유한 호텔도 확인할 수 있어 전기차 이용객들은 주목할 만하다.

◆알아서 다 해주는 여행 컨시어지
호텔, 항공권, 렌터카까지 모든 예약을 마쳤다면 이제 호텔스컴바인이 알아서 만들어주는 여행 일정을 확인할 차례다. 여행을 떠날 때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전자 항공권, 호텔 바우처 등 예약 내용을 인쇄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둔다.
그리곤 여행지에 도착 후 예약 확인을 위해 가방 속 혹은 스마트폰을 찾는다. 호텔스컴바인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주며 고객의 여정을 알아서 정리해주는 ‘마이트립’ 기능을 소개했다.

◆예약 정보만 보내주세요!
마이트립은 어디에서 무엇을 예약했든 자동으로 여정 관리를 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이다. 개인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 연동 혹은 예약 정보를 호텔스컴바인 마이트립 메일(trips@hotelscombined.com)로 전송하면 항공, 호텔, 렌터카 예약 정보(E-Ticket 혹은 바우처 등)를 스스로 인식해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호텔스컴바인에서 예약하지 않은 건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타 플랫폼에서 예약한 건이라도 예약 정보를 이메일로 전송만 하면 마이트립이 자동으로 여정을 생성해준다.

이외에도 가족, 친구들과 공유 및 공동 작성도 가능해 동행자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관리해 나갈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계획 초기 단계라면 마이트립 내 가격 알림 기능도 추천했다. 가격 알림은 사용자가 설정한 여행지, 여행 날짜에 대한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 원하는 항공편과 호텔의 가격 변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예상하는 여행경비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이트립 카테고리는 인터넷 연결이 불가하거나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인터넷 비행기에서 유용한데 도착까지 남은 시간, 항공편 터미널 위치, 수하물 찾는 위치 등을 체크할 수 있어 목적지에 도착해 보다 원활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호텔 검색만 가능했던 호텔스컴바인에서 이제 항공권, 렌터카, 액티비티까지 모두 검색이 가능해졌다. 기존 항공권은 항공권대로 렌터카는 렌터카대로 따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띄워두고 여행을 계획했다면 이제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하나로 여행 계획을 보다 원활하고 수월하게 세울 수 있다.

전 세계 316만 개의 호텔은 물론 항공권, 렌터카에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에서는 나만의 맞춤형 여행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