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98
ad103
ad102
ad112

‘행복한 나라 vs 부자 도시’ 여행법

기사승인 2020.07.09  22:37:47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핀란드-·현지인 사랑하는 여행지 두바이-쇼핑 축제 재시동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와 부자 도시 중 한 곳을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다.
기후 역시 상반되는 곳으로 추운 북유럽의 대표 여행지 핀란드와 6~9월 낮 평균 기온 40도 이상을 보이고 있는 두바이다.

◆핀란드···현지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핀란드 관광청이 온라인 방송을 통해 현지인이 사랑하는 여행지 세 곳과 핀란드인의 행복 비결을 소개했다.

핀란드는 UN 산하 자문기구 지속발전해법네트워크의 세계행복보고서에서 3년 연속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힌 바 있다. 핀란드 관광청은 지난 5월 핀란드 현지인으로부터 행복 노하우를 배우는 ‘렌트 어 핀(Rent a Finn)’ 라이브 방송 시리즈를 시작했다.

‘핀란드의 휴식법’을 주제로 진행된 첫 번째 라이브 방송은 눅시오 국립공원에서 진행됐다.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위치한 눅시오 국립공원은 헬싱키 사람들이 먼 거리를 가지 않고도 도시에서 벗어나 초록빛 숲, 차가운 호수와 선선한 바람을 즐기는 곳이다.

 ‘만인의 권리(Everyman’s Rights)’라는 개념을 존중하는 핀란드에서는 누구든지 지천으로 널린 베리와 버섯을 채집할 수 있다. 공원으로 나들이 온 가족들은 신선한 재료를 조리해 먹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Stay Active with a Finn)편’은 핀란드 사람들이 사랑하는 여름 마을 포르보(Porvoo)에서 진행됐다. 포르보는 핀란드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도시로 알록달록한 목조 건물이 조성하는 풍경은 오랜 시간 수많은 핀란드 예술가의 영감이 되어 왔다.

여름철에는 마을을 가로지로는 포르보 강 또는 근방 다도해 지역에서 카약이나 카누를 타는 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5월부터 9월까지는 헬싱키와 포르보를 운항하는 페리가 운영된다.

마지막 방송(Happy with a Finn)의 촬영지는 아기자기한 마을 ‘마틸데달(Mathildedal)’이다. 19세기에 형성된 제철소 마을인 마틸데달은 예술가와 수공예 장인이 만들어가는 오붓한 문화 행사와 카페, 레스토랑 및 공예품점으로 이뤄져 있다. 적갈색 황토로 지어진 집과 오래된 떡갈나무들이 방문객을 반긴다. 외국인에게는 비교적 덜 알려졌지만 여유로움과 평안함을 찾는 핀란드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주말 여행지다.

테이오 국립공원(Teijo National Park)의 마틸다 호수(Matilda Lake)와 발트해 사이에 위치해 물과 숲이 어우러진 자연 속 꿈 같은 휴식을 선사한다.

소개된 모든 여행지는 헬싱키 도심으로부터 차로 두 시간 내 거리에 위치했으며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핀란드 행복 여행지에서 제공하는 감각적인 랜선 여행 경험은 렌트 어 핀 캠페인 공식 사이트(rentafinn.com/ko) 또는 핀란드 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com/VisitFinlan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바이···쇼핑 축제 재시동
국경을 닫았던 두바이는 지난 7일부터 외국관광객 입국을 허용, 올 여름부터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그 중 두바이의 대표 여름 행사인 쇼핑 축제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Dubai Summer Surprises)’가 있다.

올해로 23회째를 맞이한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는 오는 7월 9일부터 8월 29일까지 7주간 도시 전역에서 개최된다.

해당 기간 동안 더욱 더 철저한 방역작업 및 안전관리가 지속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이와 함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 다채로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다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각종 프로모션과 이벤트 일정을 포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 홈페이지(www.dubaisummersurprises.com)와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DSSsocial)에서 확인 가능하다.

두바이로 향하는 길로 다시 편리해진다.
에미레이트 항공은 지난 6월 18일부터 인천 노선에 운항을 재개했다. 인천~두바이 노선은 매주 목·토·일요일 주 3회 운항중이다.

또한 7월 8일 도쿄 나리타, 15일 아테네, 라나카, 로마, 글래스고, 16일 말레 등 6개 목적지를 에미레이트 항공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추가함에 따라 승객들은 이제 두바이 포함 총 52개 취항지로 갈 수 있다.

다만, 여전히 많은 국가들이 여행 제한을 지속하고 있기 때문에 여행을 떠나기 전 각국의 출입국 조건 확인에 있어 승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며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만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에미레이트 항공은 퍼스트 및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을 대상으로 지난 7월 1일부터 공항 픽업 및 샌딩 서비스인 쇼퍼드라이브 서비스(Chauffeur Drive Service)를 재개했다.

모든 두바이 입국 여행객이 자가격리 대상은 아니지만 공항에서 현장 검사를 요청할 수 있고 결과가 양성으로 나올 경우에는 곧 바로 자가격리에 들어가야 한다.

방문 기간 동안에는 ‘코로나19’ 등을 보장 범위에 포함하는 국제 건강보험을 소지해야하며 두바이 거주자는 에미레이트 항공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여행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렌트 어 핀 캠페인 공식 사이트
www.rentafinn.com/ko

◆핀란드 관광청 공식 유튜브 채널
www.youtube.com/VisitFinland

◆두바이 서머 서프라이즈 홈페이지
www.dubaisummersurprises.com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
@DSSsocial

◆에미레이트 항공 홈페이지
https://www.emirates.com/kr/korean/help/flying-you-home/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