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1
ad82
ad98
ad83
ad84
ad96

‘넷플릭스’로 떠나는 한국 여행

기사승인 2020.07.08  23:33:45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한국관광 홍보영상 넷플릭스 통해 전 세계 송출

한국관광공사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넷플릭스와 협력,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에 담긴 한국의 고유한 미와 매력을 모아 제작한 특별영상 ‘Explore Korea’를 공개했다.

영상은 한국 전통 의상과 궁궐, 음식 등 고유의 관광매력을 담은 것으로 과거와 현재, 역사와 문화뿐 아니라 라이프스타일까지 망라한 다양한 모습을 조명했다.

특히 조선시대 전통 의복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을 이끈 ‘킹덤’을 비롯 ‘범인은 바로 너!’ ‘좋아하면 울리는’ 등 넷플릭스의 인기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포함됐다. 이밖에 ‘셰프의 테이블’ ‘길 위의 셰프들 : 아시아’ ‘필이 좋은 여행, 한입만!’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P.S. 여전히 널 사랑해’ 등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와 트렌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이 등장한다.

넷플릭스는 한국홍보 영상에 등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넷플릭스 서비스상에서 보다 쉽게 찾아 즐길 수 있도록 ‘Explore Korea’ 검색 컬렉션도 제공한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Explore Korea’, 혹은 웹페이지에 해당 주소(netflix.com/explorekorea)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공사는 해당 영상을 공사 해외홍보 대표 유튜브를 포함, 본사와 해외지사가 운영하는 SNS에 게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2019년 한류관광시장 연구조사에 따르면 한류 관광객은 일반 외래객에 비해 ‘재방문 의향’이 3.6%p, ‘관광목적지로서 한국 추천의향’이 4.0%p 높았으며 작년 기준 한류관광은 약 161억 달러(약 19조 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