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1
ad82
ad98
ad83
ad84
ad96

스타얼라이언스, 보건·위생 조치 도입

기사승인 2020.07.06  22:40:51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회원사 공동 스마트폰 통해 안심여행 보장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항공 여행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다. 스타얼라이언스는 각 회원사와 협력, 얼라이언스 공동 보건/위생 조치(Health and Hygiene Safety Commitments)를 도입하고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찾아볼 수 있게 하는 등 항공기 탑승객이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스타얼라이언스 26개 전 회원사가 합의한 보건/위생 조치의 주요 내용은 회원사 항공편 간 환승을 포함한 전 여정에서 일관성 있는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하는 것으로 필요시 탑승객이나 승무원에게 위생 물품과 보호 장구를 제공하고 이들이 비행 중 증상을 호소할 때에 대비해 의심 환자를 다루는 절차를 마련, 기내 청소 절차와 소독 용품을 개선하는 사항 등이 포함됐다.

더불어 스타얼라이언스는 검역 등과 관련된 중요 정보가 범람해 있고 그 변동도 극심한 점에 착안, 각각의 여행 단계마다 필요한 정보를 홈페이지에서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탑승객은 스타얼라이언스가 홈페이지 내에 신설한 온라인 여행 정보 허브(Travel Information Hub)에서 회원 항공사와 주요 취항지에서 실시하고 있는 보건/위생 조치를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탑승객이 출발 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들을 미리 확인해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며 7월 중에는 다국어 서비스도 예정돼있다.


◆스타얼라이언스 회원사(Star Alliance)
아시아나항공, 아드리아항공, 에게해항공,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에어인디아, 에어뉴질랜드, ANA, 오스트리아항공, 아비앙카, 아비앙카 브라질항공, 브뤼셀항공, 코파항공, 크로아티아항공, 이집트에어, 에티오피아항공, 에바항공, LOT폴란드항공, 루프트한자, 스칸디나비아항공, 선전항공, 싱가포르항공, 남아프리카항공, 스위스에어, TAP포르투갈항공, 터키항공, 타이항공, 유나이티드항공(알파벳순)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