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1
ad82
ad83
ad84
ad96

‘위기 극복 위한 관광활성화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0.05.25  21:46:08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한국관광공사·KATA 등 주요 협회 모여

한국관광공사는 지난 21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주요 관광업계 인사들과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관광활성화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광소비지출 급감과 업계 경영환경 악화 등 위기상황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마련된 이번 간담회에는 공사 안영배 사장과 함께 업계에서는 오창희 한국여행업협회 회장, 김영문 한국호텔업협회 부회장, 김춘추 한국MICE협회 회장, 박동기 한국종합유원시설협회 회장, 석재민 한국PCO협회 회장, 김경훈 한국공연관광협회 회장, 주권 한국국제의료협회 부회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내수경기 회복을 위한 국내 관광수요 우선 촉진 방안, 관광업계 피해 최소화를 위한 공사-업계 협력방안 등의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생활방역 시대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안전관광 정착 방안,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국의 방역시스템을 관광에 활용하기 위한 방안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됐고 업계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과 제도 개선 관련 의견들이 제시됐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비대면 소비 확산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라는 시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공사-업계간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