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82
ad98
ad103
ad102
ad112

호텔 외 숙소에도 ‘등급제’ 도입

기사승인 2020.01.28  22:39:32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부킹닷컴, ‘퀄리티 레이팅’ 시스템 운영

부킹닷컴이 업계 최초로 전 세계 아파트, 홀리데이 홈, 빌라 등을 대상으로 한 ‘퀄리티 레이팅(Quality Ratings)’ 시스템을 개발했다.

부킹닷컴에서 개발한 퀄리티 레이팅 시스템은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숙소 위치, 크기, 시설 등 400가지 이상의 요인을 고려해 등급이 결정되며 현지 상황을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인근 숙소의 수준을 참고하해 계산된다.

등급은 1부터 5까지의 숫자로 분류되어 등급에 따라 부킹닷컴 플랫폼에 나타나는 숙소 이름 옆에 노란색 사각형의 개수가 달라진다. 또한, 정확성을 위해 연중 여러 차례 다시 산정될 예정이다.

전 세계 여행자의 39% (한국 21%)가 2020년에는 호텔 대신 홀리데이 홈 또는 아파트에 머물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가운데 현재 부킹닷컴에서 가장 활발하게 이용되고 있는 필터는 ‘성급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해진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호텔의 성급 제도와 유사하게 부킹닷컴에서 개발한 아파트, 홀리데이 홈, 빌라에 적용하는 퀄리티 레이팅 제도는 그동안 업계에서 존재해왔던 괴리를 좁히는 역할을 하게 된다.

이번 퀄리티 레이팅 시스템의 도입은 여행객에게 다양한 숙소 선택지와 수준 높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투자와 노력을 진행하겠다는 부킹닷컴의 의지를 보여주며 여행자들은 해당 시스템을 통해 숙소 수준을 미리 파악, 원하는 수준의 이색 숙소를 더욱 쉽게 찾고 더 나은 의사결정을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부킹닷컴만의 특별한 기능인 퀄리티 레이팅 시스템은 부킹닷컴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