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92
ad82
ad98
ad103
ad102
ad112

단풍의 강원도 10월 ‘호텔예약 130% 증가’

기사승인 2019.10.13  22:02:41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트립닷컴, 강릉·속초·평창 호텔 예약량 분석

트립닷컴이 10월 한 달, 단풍명소가 밀집된 강원지역의 호텔 예약량을 분석했다. 그 결과 전체 예약은 전년대비 130% 늘어났으며 이 중 강릉(200%), 속초(450%), 평창(250%) 세 도시들은 눈에 띄는 증가세를 나타냈다.

강릉, 속초, 평창의 호텔 예약량이 크게 늘어난 이유는 설악산, 오대산, 치악산 등 강원도 대표 단풍 명산과 인접해 있으면서 서울양양고속도로와 KTX 강릉선 등 교통 접근성이 좋기 때문이다. 더불어 볼거리, 유명 맛집, 깨끗한 숙박 시설 등 호캉스의 필수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는 점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해석된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는 설악산 케이블카까지 차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단풍 구경 후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어 단풍여행 호텔로 제격이다.

오대산 인근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은 프랑스 컨셉의 허브&플라워 정원을 테마로 한 호텔로 오대산의 청정한 자연 속에서 제대로 힐링 할 수 있는 곳이다.

이외에도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백운산 근처의 라마다 앙코르 정선 호텔은 또한 단풍과 함께 강원도의 수려한 자연 경관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속초 마레몬스 호텔도 눈여겨볼 만하다. 객실의 큰 창으로 일출, 일몰을 즐길 수 있는 호텔로, 체크인시 다음날의 일출 시간을 키 홀더에 기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의 풍성한 조식 또한 설악산 단풍구경 즐기기 전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에 제격이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단풍이 찾아오는 가을철의 강원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최고의 여행지”라며 “올해는 예년과 비슷하게 단풍이 찾아오지만 호캉스 인기에 힘입어 상대적으로 시설과 서비스가 좋은 호텔, 리조트를 중심으로 빠른 예약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엄금희 기자 ekh@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