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ad56
ad70
default_setNet1_2
ad71
ad65
ad63
ad62
ad69
ad45
ad66
ad75

유레일, 어플 레일플래너 기능 개편

기사승인 2019.05.15  00:01:23

공유
ad54
ad34
ad35
ad40
ad53
ad51
ad39

- 유럽 여행 일정 더 쉽게 계획

유레일이 새로운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탑재한 최신 버전의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활용, 유럽 기차 여행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능향상을 통해 기차 여행 계획부터 쉬운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찾기, 주요 국가 열차의 온라인 예약 등 유럽 기차 여행 계획을 더욱 쉽게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열차 시간표 검색을 비롯한 여러 기능은 와이파이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사용자 친화적 UI 기차 시간표 조회 기능
이번 기능향상을 통해 레일플래너 어플은 여행자들에게 더욱 보기 쉽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열차편 검색 시 유레일 네트워크에 포함된 기차편만 검색 결과에 보이도록 했으며 좌석 추가 예약이 필요한 경우 일일이 열차편을 검색해 들어가보지 않아도 첫 결과페이지에 추가 예약 필요 여부를 명시했다. 더불어 기차 시간표 조회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켜거나 WiFi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준다.

지도상 경로확인


◆지도상 현재 위치 확인 가능
유레일은 ‘마이트립’ 탭에서 여행객들이 사전 혹은 당일에 즉흥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경우에도 레일플래너에 여정을 저장하고 날짜 별로 지도상에서 전체 여정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통해 다국가 여정을 더욱 용이하게 계획하고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날짜에 따라 각 여정이 자동으로 정렬되므로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유레일 패스 상의 트래블 다이어리에 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게 돕는다. 더불어 계획이 변동된 경우에도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전체여정을 지도 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여행했던 경로 및 다음 경로를 훨씬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 혜택 및 할인 혜택 여행 경비 절감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기차 여행뿐 아니라, 페리, 숙박, 관광 명소, 그리고 유럽 전역에 걸친 할인 및 추가 혜택을 통해 유럽 기차 여행 경험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올해 추가된 짐보관 서비스 및 동키 자전거 대여 할인 혜택 등을 비롯해 유레일은 지속적으로 유레일패스 소지자를 위한 혜택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레일플래너 상에서 소지한 유레일패스가 유효한 국가 내 패스 현장 제시 또는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무료 및 할인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다.

열차예약가능국가확인

◆온라인 좌석 예약 가능 목록 새로운 국가 추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좌석 예약할 수 있는 국가 및 특정열차가 추가 되어 현지로 떠나기 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좌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웨덴, 덴마크과 같은 유럽 특정 국가 내 열차를 비롯해 런던과 파리, 벨기에, 암스테르담 등 유럽 대륙을 연결하는 유로스타, 스위스의 빙하특급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간단히 예약을 진행할 수 있고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자동 전송 받을 수 있다.

기존 유레일의 레일 플래너 앱은 Google Play 및 IOS 앱 스토어에서 2백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다음 링크에서 iPhone 및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레일 플래너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특집 인터뷰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